2021 서울 시민이 만들어가는 평화·통일 사회적 대화 권역별 <시민> 대화 일정 안내
- 관리자
- 2021년 9월 2일
- 1분 분량
최종 수정일: 2021년 9월 3일
서울특별시와 평화‧통일비전 사회적 대화 전국시민회의가 주최하는
2021 서울 시민이 만들어가는 평화 · 통일 사회적 대화
권역별 <시민> 대화가
9월 4일, 5일, 11일, 12일 4일 간 진행됩니다.
평화‧통일 사회적 대화, 왜 하냐구요?
사회적 대화를 통해 평화‧통일에 대한 경청, 공감, 이해, 이념 갈등의 극복, 합의를 통한 미래지향적 통일문화를 조성하고 통일 정책에 대한 균형성, 객관성, 신뢰성 있는 합의 도출, 시민 공감대 확산시킬 수 있는 공론의 장을 만들어가는 것입니다.
평화통일 사회적 대화, 어떻게 진행되나요?
통일‧대북정책 관련 대표성, 공정성, 신뢰성 있는 공론을 형성하기 위해 일반 국민이 직접 참여하여 숙의하는 ‘사회적 대화’ 방식으로 만들어갑니다.
코로나19의 유행과 확산에 따라 “재택 온라인 토론회” 방식으로 진행합니다.
중앙 행사장에서는 전문가들의 의제 발표 및 온라인 시민참여단의 질의에 대한 답변을 중계합니다.
시민참여단은 집에서 온라인 화상회의에 접속하여 퍼실리테이터의 진행에 따라 분임토의를 진행하고 전문가에게 질의할 내용을 작성합니다.
시민참여단은 토론회 사전/사후 설문 조사를 모바일로 진행하게 됩니다.
시민참여단은 누구인가요?
시민참여단은 서울시 4대 권역별 성‧연령별 분포에 맞춰 각 권역별 250명, 서울시민 총 1,000명을 유무선 무작위 추출 전화조사를 통해 모집하였습니다. (의견이 다른 시민 간 토론 진행을 위하여 이념 성향을 고려하였습니다.)
▶ 서울 4대 권역 구분
동남권 : 서초구, 강남구, 송파구, 강동구, 성동구, 광진구
동북권 : 동대문구, 중랑구, 성북구, 강북구, 도봉구, 노원구
서남권 : 양천구, 강서구, 구로구, 금천구, 영등포구, 동작구, 관악구
서북권 : 종로구, 중구, 용산구, 은평구, 서대문구, 마포구
※ 권역별 사회적 대화와 별도로 <교사>(100명, 1회), <청년>(250명, 1회) 사회적 대화도 진행됩니다.
Comentarios